- 고양시, 4-H 운동 활성화 연찬 교육 및 활동사진 전시회 개최
고양시에서는 4-H 운동 활성화 연찬 교육 및 활동사진 전시회를 ‘고양시 4-H연맹(회장 박성남)’ 주관으로 지난 13일 고양시 농업기술센터에서 내빈과 4-H 연맹회원 등 70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대히 개최하였다.
이날 행사는 고양시 4-H운동 50년의 반세기 발자취를 정리한 사진 전시회 및 특강으로 새로운 4-H운동을 시작하는 뜻 깊은 행사를 가졌다.
이날 박성남 고양시 4-H연맹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고양시 4-H운동 활성화 연찬 교육 및 사진 전시회를 통한 고양 4-H운동을 새롭게 출발하는 계기를 삼을 것”이라고 다짐했다.
권지선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격려사를 통해 “4-H회원들은 우리 농촌 건설의 주역으로 각계각층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다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발전에 이바지 해달라”고 당부하고 특히, 70년 이후의 고양시 4-H 활동사진 2천117점을 수집하여 연대별 100여점의 사진을 전시한 박성남 고양시 4-H연맹 회장을 비롯한 임원들의 노고에 감사를 표했다.
한편, 4-H는 국가의 장래를 이끌어갈 청소년들로 하여금 ‘4-H회’를 통한 단체 활동으로 지(Head), 덕(Heart), 노(Hands), 체(Health)의 4-H 이념을 생활화하여 창의적인 사고와 과학적인 행동양식을 갖추고 국제사회에 이바지할 수 있는 건전한 미래세대로 키우는 동시에 지역사회와 국가발전에 기여를 목적으로 한 실천적 청소년 사회교육운동이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