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베카, 북두칠성 아래 빛으로 잇는 우정…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열린다. 2025년은 베트남 근현대사에서 특별한 의미를 갖는 해다. 베트남 통일 50주년, 독립 80주년, 그리고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이 맞물리는 상징적인 해이자, 한국과 베트남이 수교를 맺은 지 33주년이 되는 해다. 이번 특별전은 역사적 해를 기념하기 위해 한국·베...
“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포천시(시장 서장원)는 11일, 12일 2일간 포천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에서 포천시 공무원 60여명을 대상으로 법제 운용 능력 향상을 위한『2009년도 포천 Law-School』 제1기 교육을 실시한다.
올해 3회째 맞은 법률교육은 2007년부터 관?학 협력 사업으로 대진대학교 법학과 교수진을 강사로 포천시 공무원이 다양한 행정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시민의 권익보호와 행정의 공정한 처분을 도모하기 위해 실시됐다.
이번에 실시된 교육은 대진대학교의 소성규 교수(민법 이론과 실무), 변무성 교수(행정법 이론과 실무), 법제처 이상희 법제관(자치입법 실무), 경기도 법무담당관실 최종구 박사(소송 실무), 국민권익위원회 권오성 사무관(행정심판 실무) 등 각 분야의 실무 경험이 많은 전문가를 초청해 인허가 부서 및 행정경험이 부족한 신규직원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했다.
또한 포천시는 오는 8월 25일, 26일 제2기 교육생 65명을 추가로 교육하고 10월중에는 질서위반행위 규제법 해석사례 등 법률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한편 시 관계자는 직원들의 법제 운영능력을 향상시켜 불필요한 민원발생 예방과 시민만족 섬김행정 구현에 노력하고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관?학 협력을 통한 법률교육 체계를 구축해 나갈것이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