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하천 함께 가꿔요” …중구, ‘1사 1하천 살리기’ 합동 정화활동 실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11월 13일 오후 3시 척과천변에서 ‘2025년 하반기 1사 1하천 살리기’ 합동 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에는 김영길 중구청장과 박경흠 중구의회 의장, 지역 내 기업·공공기관·단체 14개 관계자 등 300여 명이 함께했다.이날 참석자들은 하천 주변에 버려진 쓰레기를 수거하고 생태...
이날 평가회는 지난 6월 농업인의 직업성질환 현황을 파악하고 기초 건강수준 측정을 위해 실시한 건강검진에 대해 한양대학교 의과대학 산업의학과와 연계하여 전반적인 건강수준 및 근골격계질환의 개선되어야 할 점 등에 대해 평가회를 가진 후 개별적인 상담으로 진행되었다.
농작업안전모델시범사업 대표는 “건강검진결과를 개별적으로 상담해 줌으로써 나의 건강상태를 자세히 알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며 특히 허리, 어깨, 목 등 근골격계 질환점검을 통해 바른 농작업 자세까지 진단해줘서 큰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다.
이응규 포천시농업기술센터장은 “영북면 대회산리 마을민의 건강검진 결과를 토대로 주작목인 시설채소농가에 빈번히 발생되는 근골격계 질환에 초점을 맞춰 체조교육을 실시 할 계획이며 농업인의 안전의식 향상으로 농작업 안전보건의 생활화가 이뤄질 수 있도록 매진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