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울산동구치매안심센터, 치매안심가맹점 4개소 추가 지정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치매안심센터(센터장 박수환)는 치매 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해 관내 치매 안심 가맹점 4개소를 추가 지정했다. 치매 안심 가맹점은 약국, 미용실, 카페 등 지역 주민의 생활과 밀접한 업소로, 종사자 대상 치매 파트너 교육을 통해 치매에 대한 이해와 ...
행정안전부에서 246개 지방자치단체를 5개그룹으로 나눠 평가를 실시한 결과 의정부시는 전국의 75개 시 단위 평가에서 행정안전부장관 기관표창을 받았다.
이번 우수기관 선정은 그동안 의정부시가 경제난 극복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난해 11월부터 지방재정 조기집행 비상경제 대책상황실 을 설치하고 주민 생활과 밀접한 소규모 시설공사 설계.공사감독 전담반 운영 등 기간이 많이 소요되는 실시설계 등은 지난해 말부터 조기에 마무리하도록 대책을 수립, 각 부서별 추진상황 보고회 등을 통해 최선의 노력을 다해온 결과로 좋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시는 조기집행으로 하반기 지방재정 지출이 위축되지 않도록 불요불급한 예산의 통.폐합 등 예산 효율화를 추진하고 지방세, 세외수입 체납액 징수를 강화하여 자체 수입 확충으로 추가 재원을 확보해 경기 진작과 일자리 창출을 위한 재정지출 확대 기조를 지속적으로 유지토록 할 계획이다.
김문원 시장은 지방재정 조기집행 우수기관 선정은 전직원의 깊은 이해와 공감대가 형성된 것으로 1천여 공직자가 혼연일체가 되어 상반기 목표액을 초과달성한 것으로 공무원들의 노고에 감사한다며, 어려운 경제를 슬기롭게 극복할 수 있도록 희망근로 사업에도 박차를 가해달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