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울산동구치매안심센터, 치매안심가맹점 4개소 추가 지정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치매안심센터(센터장 박수환)는 치매 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해 관내 치매 안심 가맹점 4개소를 추가 지정했다. 치매 안심 가맹점은 약국, 미용실, 카페 등 지역 주민의 생활과 밀접한 업소로, 종사자 대상 치매 파트너 교육을 통해 치매에 대한 이해와 ...
기념식과 축하공연, 장애인가수 공연, 장기자랑, 작품 및 사진전시등이 열렸으며, 복지관은 참가자 전원에게 식사를 제공하며 즐거운 하루를 보내도록 했다.
의정부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2004년 민락동에 지하1층, 지상3층규모로 신축해 1층에는 상담실을 비롯해 생활체육교실, 통증클리닉, 자립작업장 및 수중운동실(수치료실)이 있고 2층에는 언어.놀이치료실, 작업평가실, 주간보호실, 정보화 교육장 및 문화여가활동실과 3층에는 강당, 식당, 자원봉사자실 및 소회의실 등이 있다.
복지관은 장애인들을 위해 주간보호시설과 재활사업으로 중증와상장애인 클린서비스, 중증장애인 맞춤형 나들이 서비스, 장애인 생활도우미, 장애인 재활프로그램, 활동보조서비스 및 장애아동 재활치료 등을 실시하고 있으며 장애인복지관에 등록된 장애인은 2500여명으로 1일 평균 300여명이 시설을 이용하고 있다.
의정부시에 거주하는 모든 장애인들은 시설을 이용할 수 있으므로 자세한 사항은 의정부시장애인종합복지관(853-8920)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