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2026년 새해 초매식 개최…. “풍어와 안전 기원”
장흥군은 9일 정남진수산물위판장에서 장흥군수협 주관으로 ‘2026년 초매식 및 풍어제’를 개최하고, 새해 수산물 첫 경매의 시작을 알렸다.이번 행사는 새해를 맞아 어업인들의 안전한 조업과 풍어를 기원하고, 장흥 수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현장에는 김성 장흥군수, 김재승 장흥군의회 의장, 이성배 장흥군수협 조합장을...
'나담축제'는 전 세계적으로 알려진 몽골의 유명한 전통축제로 ‘나담’이란 뜻은 ‘놀다’라는 의미이며, 몽골에서는 7월 중순에 약 2~3일간을 전 국민이 참여하여 초원에서 말타기, 활쏘기, 몽골씨름 등을 즐긴다.
이날 축제에는 한몽마상무예단의 말타기 시범을 시작으로 씨름과 활쏘기, 샤가이 등 몽골의 전통놀이와 줄다리기, 노래자랑 등 다양한 친선행사가 진행되며 특히 몽골의 민속씨름인 바흐는 몽골인 64명과 남양주시민이 함께 경기를 치르고 줄다리기도 몽골인 25명이 행사에 참석해 이날 행사에는 몽골인과 남양주시민들의 어울림 한마당이 펼쳐질 예정이다.
시는 지난 2000년부터 몽골문화촌을 만들어 운영하고 있어 이번 축제를 통해 몽골과의 우호협력 증진은 물론 몽골문화를 다양하게 체험하고 몽골문화촌을 이색적인 관광명소로 발전시키고자 매년 행사를 개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