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베카, 북두칠성 아래 빛으로 잇는 우정…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열린다. 2025년은 베트남 근현대사에서 특별한 의미를 갖는 해다. 베트남 통일 50주년, 독립 80주년, 그리고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이 맞물리는 상징적인 해이자, 한국과 베트남이 수교를 맺은 지 33주년이 되는 해다. 이번 특별전은 역사적 해를 기념하기 위해 한국·베...
“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오는 7월 26일 19시부터 21시까지 회천3동 어울림거리 봉우공원 야외무대 ‘시선 1318’ 은 글로벌 시대 변화의 주체인 양주 청소년들에게 청소년영화 ‘시선 1318’을 회천3동 봉우공원에서 무료로 상영한다.
이번영화는 청소년기에 겪었을 고민과 한 번 쯤은 겪게 되는 우리들의 사연들을 다룬 실험정신이 강한 청소년 영화로 청소년들에게 감성과 가슴 뭉클한 감동을 전해 청소년들이 이시대의 삶의 주체로 참여 의식과 자기애를 고취시키는 계기를 마련하게 될 것이다.
특히, 이번 문화존의 부대행사에는 청소년대항/가족대항 열창노래방과 가족얼굴그리기 헬륨풍선 행사가 함께 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양주시 시설관리공단 청소년 수련팀 (031-828-9773-4)번이나 양주시 시설관리공단 홈페이지(www.youth.yjfmc.or.kr)를 참조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