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제21회 청소년 영어캠프 4박 5일간 진행
서천군은 겨울방학을 맞아 오는 12일부터 16일까지 4박 5일간 ‘제21회 서천군 청소년 영어캠프’를 운영한다.이번 영어캠프는 초등학생 24명과 중학생 16명 등 총 40명이 참여하는 합숙형 프로그램으로, 건양대학교에서 진행된다.체험 중심의 몰입형 영어교육을 통해 학생들의 영어 의사소통 능력과 글로벌 역량을 강화하고, 창의·융합형 미...
![]() |
최근 잘못된 식습관과 운동부족으로 인해 아동의 비만율이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소아비만은 성인비만으로의 이행, 만성질환 및 사회? 정서적문제와 같은 심각한 건강상의 문제를 초래할 가능성이 높다.
이에 장안구보건소는 학생들에게 적절한 식생활 관리와 규칙적인 운동으로 비만을 예방하여, 학생 스스로가 자기 자신에게 긍정적인 이미지를 갖도록 하여 적극적이고 활동적인 학교생활을 영위할 수 있는 '키즈 헬스존 Kid's Health Zone'을 운영한다.
운영 기간은 오는 7월 27일(월)부터 9월 18일(금)까지 8주 동안 생활습관 교정 및 환경변화를 통한 건강증진을 도모하고자 영양교육과 체육수업으로 진행된다.
영양교육은 건강한 식습관과 생활습관에 대한 지식 전달 및 습관화 유도를 위해 주 1회 영양사의 영양기본교육과 학부모와 함께 작성한 식사일기를 토대로 식습관 분석 및 올바른 식단을 제시한다.
체육수업은 다양한 체육 프로그램을 통한 활동량의 증가로 운동에 대한 흥미유발을 목표로 방학 기간 동안은 월, 수, 금요일(4주)이고 개학 후에는 매주 토요일(4주) 유산소 및 고강도 운동, 놀이체육(간이 발야구, 짝 협동 축구, 에어로빅 댄스 등)으로 진행한다.
프로그램 시작 초기와 후기에 신체계측, 혈액검사, 생활습관 및 건강상태를 조사하여 변화여부를 비교하고 측정내용에 대해서는 학부모 및 본인에게 개별적으로 통보한다.
프로그램을 통해 생활습관 개선과 이를 통한 비만예방과 건강증진, 학부모의 아동 건강관련 지식습득과 이해로 가족 내 지지기반 구축 등이 기대되고 초등학교 교육과정 내 체육교과와 보건 및 영양교육의 중요성을 제안한다.
신청기간은 오는 6월 29일(월)부터 7월 17일(금)까지 3주간으로 신청방법은 전화(☎031-228-5831) 및 FAX(031-228-5809)로 받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