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제21회 청소년 영어캠프 4박 5일간 진행
서천군은 겨울방학을 맞아 오는 12일부터 16일까지 4박 5일간 ‘제21회 서천군 청소년 영어캠프’를 운영한다.이번 영어캠프는 초등학생 24명과 중학생 16명 등 총 40명이 참여하는 합숙형 프로그램으로, 건양대학교에서 진행된다.체험 중심의 몰입형 영어교육을 통해 학생들의 영어 의사소통 능력과 글로벌 역량을 강화하고, 창의·융합형 미...
경기도시흥교육청(교육장 이상덕)은 6월 10일(수)부터 11일(목)까지 이틀간 관내 초.중.고등학교 과학실험보조원 40명을 대상으로 교육청 과학교육지원센터 및 회의실에서 탐구수업 중심의 과학교육 활성화를 위한 '과학실험보조원 연수'를 실시하였다고 밝혔다.
과학실험보조원의 역할과 과학실험실 안전을 위해 마련된 이번 연수는 아주 특별한 실험, 과학실험보조원의 역할과 과학실 운영, 사건 사고를 통해 본 과학실험실 안전, 과학실험실 시약관리 등 실험 실습 위주의 연수로 심도 깊게 채워졌다.
특히 이번 연수에는 학생들의 과학 실험을 돕는 위치에서 직접 과학실험을 할 수 있는 시간과 2007 과학과 개정 교육과정을 연수 내용에 포함하여 큰 호응을 얻기도 하였다.
연수에 참여한 포리초등학교 안미선 과학실험보조원은 "이 연수를 통해 평소 막연하게만 생각했던 과학실 안전에 대해 중요성과 심각성을 다시 한번 생각할 수 있었고 과학실험 준비물 및 기구 다루는 방법 등을 실험을 통해 직접 배울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경기도시흥교육청 담당자는 “탐구수업 및 실험 중심의 과학 수업을 위해서는 과학실험실 안전이 최우선 되어야 하며 시흥 과학교육 활성화를 위해 학생들과 가장 가까이 있는 과학실험 보조원들께서 적극 노력해 줄 것을 당부하고 교육청에서도 아낌없는 지원을 약속하겠다”고 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