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회령시, 겨울철 땔감 부족 해소 위해 ‘다섯 집당 한 집 돕기’ 운동 추진
북한 함경북도 회령시가 겨울철 땔감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다섯 집당 한 집 돕기’ 운동을 시작했다.시당과 인민위원회는 주민들의 생활 실태를 조사하고, 당장 땔감이 필요한 세대를 지원할 방안을 내놓았다.북부 고산지대 일부 주민들은 배고픔과 추위 속에서 하루 1시간만 불을 때며 생활하고 있다.조사 결과, 다섯 집 중 한 집은...
속초시, 공동주택 기반 고독사 예방·복지 사각지대 발굴 강화 총력
속초시는 2월 10일 속초시청 상황실에서 고독사 예방 및 복지위기가구 조기 발굴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이번 협약식에는 이병선 속초시장과 장동식 대한주택관리사협회 강원도회 속초지부장을 비롯한 관계자가 참석해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공동주택 중심의 사회적 안전망 구축을 위한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협약은 1인 가구 증가...
박람회 참가를 희망하는 구직자는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등 채용서류를 지참해 22일 행사장인 순천시 팔마실내체육관으로 나오면 된다.
이번 일자리 박람회는 전남도를 비롯해 전남지역경제인협회, 전남테크노파크, 노동부 고용지원센터, 여성인력개발센터 등 12개 기관이 공동으로 개최하는 것으로 채용관, 취업지원관, 창업관으로 이뤄진다.
채용관은 도내 각 지역에서 150여개 업체가 참여해 500여명을 채용할 계획이며 직접 참가는 현장에서 채용서류를 접수하고 간접참가 기업은 채용게시판을 통해 참가하게 된다.
참가 기업들은 사상 최악의 경제난에도 불구하고 구인난을 겪고 있는 기업들로 도와 유관기관이 사전에 치밀하게 구인수요(채용)를 조사했기 때문에 실질적인 취업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아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전망이다.
전남도는 박람회 종류 후에도 전남도취업정보센터와 노동부 고용지원센터 등과 공동으로 사후관리를 통해 구직자들의 취업을 지원할 계획이다.
취업지원관에서는 구직자들에게 취업서류 작성요령, 이미지 및 면접 클리닉, 직업 적성?심리검사, 고용지원종합홍보관 등을 운영해 구직자들에게 보다 다양한 구직기술과 취업 노하우를 제공함으로써 취업능력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을 줄 예정이다.
창업관에서는 전남기술이전센터와 전남소상공인지원센터, 전남신용보증재단에서 창업희망자들에게 창업과 관련된 종합상담이 one-stop으로 진행되며, 성공창업기업, 대학생예비창업관과 프랜차이즈관 운영을 통해 젊은이에게 창업의 열기를 불어넣을 예정이다.
이밖에도 지역제품 애용 촉진을 통해 지역 일자리 창출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도내 우수중소기업에서 생산된 제품이 전시되는 우수제품전시관, 전략산업관 및 특화산업관도 운영된다.
윤인휴 전남도 경제통상과장은 “이번 일자리?창업박람회가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에게 좋은 기회가 되고 중소기업에게는 구인난을 해결하는 교류의 장이 형성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