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84% 향상된 교육성과 보여… 전문역량이 매우 우수한 것으로 나타나
안산시가 공직자의 친절마인드 함양과 고객감동 서비스체계 구축을 위해 운영하고 있는 사내강사제가 많은 성과를 거두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시는 자체공모를 통해 5명의 사내강사를 선발, 체계적인 육성을 거쳐 올해 상반기부터 주민자체센터 등 민원접점부서를 직접 방문해 교육하는『찾아가는 CS아카데미』를 실시했다. 민원부서 등 50개소를 방문해 고객을 맞이하는 자세, 고객과의 대화방법 등 민원현장에서 발생하는 유형별 고객 불만 사항에 대한 실천사례 위주로 공무원 1,189명에 대해 교육을 실시했다. 자체 성과분석결과 조사자의 84%가 향상된 교육성과를 보였고 응답자의 61%는 한 가지, 39%는 두 가지 이상을 현업에서 활용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돼 교육효과가 매우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지난 15일 첫 외부 출강인 안산시시설관리공단의 이미지메이킹(안산시 사내강사 박수미) 교육의 경우 83% 현업 개선효과와 87%의 높은 강사 만족도가 조사되었으며 강사로서의 전문역량이 매우 우수한 것으로 나타났다. 시 관계자는 “자체 고객만족(CS) 강사제도의 운영을 통해 고품격 행정서비스제공으로 시민들에게 신뢰받는 친절한 공직 분위기를 조성해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시는 앞으로 사내강사를 중심으로 이미지메이킹, 웃음치료, 커뮤니케이션, 교육 등 세분화된 과정으로 확대할 계획으로 있어 한층 더 높아진 안산시의 고객만족(CS) 서비스가 기대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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