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객평가제 운영----공무원 개인별 행정서비스 평가
장성군(군수 이청)이 새 정부와 눈높이를 맞추고 고객의 업무 만족도 향상을 위해 고객 평가제를 4월 1일부터 시행한다.군에 따르면 기존의 만족도 평가는 군정 성과 및 부서별ㆍ업무별 양적평가로 공무원 개개인을 평가 할 수 없어 이를 개선한 고객 평가제를 시행하게 됐다고 밝혔다.고객평가제는 담당공무원이 제공한 각종 행정서비스에 대한 고객만족도를 체크하여 담당 공무원의 업무처리 능력 및 친절도를 평가하는 제도다. 평가 방법은 민원처리 및 각종사업 종료 후 서비스를 받은 고객에게 직접 전화를 걸어 만족도를 평가하며 고객이 없는 공무원은 내부 고객인 공무원으로부터 다면평가를 받는다.평가 대상은 일반민원.인허가 민원 제증명 발급과 각종 현안사업 등 주민과 연계된 사업으로 평가항목은 고객응대.전문성.만족도 등 3개 항목이다.고객평가 결과 우수공무원에게는 인센티브 기회가 주어지며 특히 해외연수 상여금, 보직변경 등 인사에도 참고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다. 이에 반해 업무처리 미숙 또는 불친절 공무원은 지속적인 친절 교육 및 민원 응대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한편 군은 우선 제도의 실행력 확보를 위해 민원봉사과와 장성읍에서 시범실시하고 2008년 7월 사전교육을 통해 전실과 읍면으로 확대할 예정이다.군 관계자는 고객평가도 향상을 위해 정기적으로 고객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고객가치 중심의 업무 프로세스를 구축할 계획이며 공무원이 열심히 일하면 군민이 편안하다는 신념으로 고객의 소리에 귀 기울이고 고객을 가족과 같이 친절히 응대하는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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