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남교과교육연구회 2년간의 연구 결과 연구집에 담아
전남교과교육연구회에서는 2006년부터 2년에 걸쳐 교과 교육을 통한 창의력 신장이라는 주제로 교과의 본질을 추구하면서 학생들의 창의력을 효과적으로 신장시킬 수 있는 방안에 대하여 교사들이 현장에서 연구하고 실천한 결과물을 모아 지난 1월 창의력 신장 우리 학생들은 어떤 경험을 해야 할까라는 자료집을 발간ㆍ배부하였다.본 자료는 Ⅰ장에서 각 교과별 창의력 신장을 위해 어떻게 목표를 설정하고 내용은 어떻게 선정하며 어떠한 방법을 활용하고 평가하여야 할 것인가를 그리고 Ⅱ장에서는 단위 수업 과정에서 학생들의 창의력 신장을 위한 교사와 학생의 역할에 대하여 일목요연하게 정리하였다.전남교과교육연구회는 1993년에 결성하여 15년 역사를 자랑하며 명실공히 교원의 전문성 함양과 교실수업 개선의 산실 역할을 담당해 온 전남 교원들의 자울적ㆍ자생적 연수 모임으로 교육과학기술부(교육인적자원부)의 우수 교육 호라동 사례로 전국에 소개된 바 있으며 연수회때면 광주와 전북을 비롯한 타시도 교원들이 다수 참여하여 이제 본 연구회는 전남을 넘어 전국적인 관심 속에 타시도 교육계의 벤치마킹 대상이 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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