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수요자중심 민원행정서비스 제공․주민의식 전환 기대
홍성군은 수요자 중심의 민원행정서비스 체제를 구축하고 군민의 자발적인 참여를 통한 군정발전의 여건을 조성하기 위한 「1일 명예종합민원실장제」를 운영한다. 군은 종합민원실이 제증명 발급 및 지적, 부동산 관련 민원업무를 처리함으로써 주민과 가장 접촉이 많은 부서로 민-관 공감대가 형성되는 대화의 장으로 발전시킨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군은 올해 분기별로 한차례씩 모두 4차례의 1일 명예종합민원실장제를 운영하기로 하고 지역의 전문가나 업무와 관련된 기관.단체의 장을 초빙, 군민들이 궁금해 하는 사항을 상담하는 기회를 제공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오는 3월 31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대한지적공사 홍성군지사장이 참여하는 제 1회 1일 명예종합민원실장제를 운영하기로 하고 평소 군민들이 지적측량과 관련해 궁금한 사항을 상담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다. 군은 1일 명예종합민원실장제 운영이 변화된 행정기관의 이미지를 군민에게 알릴 수 있고 신속하고 정확하며 공정한 민원처리를 하고 있다는 인식전환의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