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예진, 에브리릴스 첫 오리지널 숏드라마 주연… ‘AAA 건전지입니다만’으로 신인 존재감 드러내
새내기 대학생의 첫사랑을 섬세한 표정 연기로 풀어낸 추예진의 존재감이 눈길을 끈다. 로맨틱 코미디 숏드라마 ‘AAA 건전지입니다만’이 숏드라마 플랫폼 에브리릴스의 첫 오리지널 작품으로 공개를 앞두면서, 주인공 자가영을 연기한 추예진의 신선한 매력이 서서히 베일을 벗고 있다.‘AAA 건전지입니다만’은 에브리릴스가 공식 서비...
▲ 사진=KBS뉴스영상캡쳐고속열차 객차들이 거꾸로 뒤집힌 채 현장에 흩어져 있다. 일부 객차는 형체를 알아볼 수 없을 정도로 심하게 파손됐다.
현지 시각 일요일 저녁, 스페인 남부 코르도바 인근을 지나던 고속열차 두 량이 정면으로 충돌했다. 사고 열차는 승객 약 300명을 태우고 마드리드를 향해 운행 중이었으며, 출발 약 한 시간 만에 열차 후미 부분이 갑자기 선로를 벗어난 것으로 전해졌다.
탈선한 객차는 인접 선로에서 시속 약 200km로 주행하던 다른 고속열차와 그대로 충돌했다. 이 충격으로 선로 전신주가 연쇄적으로 쓰러지면서 폭발과 화재가 발생했다.
스페인 당국은 현재까지 최소 40명이 숨지고 120여 명이 다친 것으로 확인됐다고 밝혔다. 당국은 정확한 사망자 수 집계에 최대 48시간이 소요될 것으로 내다봤다. 충돌 당시의 강한 충격으로 사고 현장에서 수백 미터 떨어진 곳에서 시신이 수습되기도 했다.
페드로 산체스 스페인 총리는 스위스에서 열리는 다보스포럼 참석 일정을 취소하고, 사흘간의 국가 애도기간을 선포했다. 산체스 총리는 “이 비극의 원인이 밝혀지는 대로 모든 과정을 완전히 투명하게 공개하겠다”며 철저한 진상 규명을 약속했다.
한편 우리 외교 당국은 이번 사고와 관련해 현재까지 확인된 한국인 인명 피해는 없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