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브 페스티벌, ‘2026 대형한류행사’연계 공모 최종 선정
충주시는 ‘2026 충주 다이브 페스티벌’이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2026 대형 한류종합행사(MyK FESTA) 연계 지방자치단체 행사 공모에 최종 선정되었다고 13일 밝혔다.이번 공모는 문체부가 주최하는 대형 한류종합행사의 전국적 파급력을 지역으로 확산하기 위해 추진된 사업으로, 전국 12개 지자체가 응모한 가운데 충주를 포함한 5개 행...
▲ 사진=픽사베이대전소방본부(본부장 김문용)는 14일 겨울철 전통시장 화재를 예방하고 안전한 시장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관내 5개 소방서와 함께 전통시장 화재예방 캠페인을 실시하는 등 안전관리 강화에 나섰다.
겨울철은 난방기구 사용이 증가하는 시기로, 전통시장은 점포 밀집 구조와 노후된 시설 등으로 인해 화재 발생 시 대형 피해로 이어질 우려가 커 선제적인 예방 활동이 필요하다. 이에 대전소방본부는 겨울철 전통시장 화재 예방을 위해 이번 캠페인과 안전점검을 추진했다.
특히 16일까지 관내 전통시장 28개소를 대상으로 난방용품 사용 실태와 안전수칙 준수 여부 등 전반적인 소방안전점검을 실시해, 화재위험요인을 사전에 파악하고 제거할 계획이다.
주요 내용으로는 ▲전통시장‘안전하기 좋은 날’화재예방 캠페인 ▲보이는 소화기 및 매립식 소화전 점검 ▲화재예방 체크리스트 배부 ▲소화기․소화전 사용법 교육 등 시장 상인과 시민을 대상으로 화재 예방의 중요성을 적극 홍보했다.
출처: 대전시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