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석동의 비상, 서산의 미래로"… 이완섭 서산시장, 수석동 시민과 소통 행보
충남 서산시가 새해를 맞아 시민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시정에 담기 위해 추진 중인 ‘2026년 시민과의 대화’가 중반을 넘어선 가운데, 21일 오전 수석동 주민자치센터에서 열띤 소통의 장이 펼쳐졌다.이날 행사에는 이완섭 서산시장을 비롯해 조동식 시의회의장, 지역 시·도의원, 수석동 사회단체장 및 주민 100여 명이 참석해 지역 발전을 ...
문체부 코리아둘레길 사업, 울산 동구 2년 연속 우수 지자체 선정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가 문화체육관광부의 ‘2025년 코리아둘레길 쉼터 및 걷기 프로그램 운영 평가’에서 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 이번 평가는 한국관광공사가 2025년 한해 동안 전국 28개 사업 대상 지역을 대상으로 쉼터 관리 상태와 걷기 프로그램 운영 실적을 종합적으로 점검하고, 지자체별 사업 실적보고서, 이용자 ...
▲ 사진=서귀포시서귀포시는 올 한 해 동안 관내 고등학생들의 대학 진학 및 학력 향상을 위한 서귀포시만의 대입 지원 특화사업인 ‘2025 고등 대입 합격드림 프로젝트’를 운영하여 학생 및 학부모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2025 고등 대입 합격드림 프로젝트’는 ▲1:1 학생부 컨설팅 ▲면접 지원 프로그램 ▲입시설명회의 3개 분야·11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으며, 관내 고등학생 및 학부모 등 총 859명이 참여하였다. 전체 프로그램의 평균 만족도는 98%로 대입 준비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었다는 긍정적인 평가가 주를 이뤘다.
1:1 학생부 컨설팅은 겨울·여름방학 기간을 활용하여 2회 운영하여 총 277명이 참여하였다. 전문 컨설턴트와의 개별 심층 상담을 통해 대학 및 학과 선택 방향, 전형 유형별(학생부교과·학생부종합·논술 등) 준비 전략, 학생부 진단 및 향후 활동 계획 수립 등 구체적인 방법을 제시하며 학생들이 체계적인 대입 전략을 수립할 수 있도록 지원하였다.
면접 지원 프로그램은 ▲맞춤형 1:1 면접 코칭 ▲실전 모의면접반 ▲면접 특별반 등 3개 과정으로 세분화하여 운영하여 총 222명이 참여하였다. 학생별 취약점을 보완할 수 있도록 1:1 코칭과 개별 피드백을 강화하고 실제 대학 면접과 유사한 환경에서 모의면접을 진행하여 학생들이 실전 감각과 자신감을 기를 수 있도록 진행되었다. 특히, 면접특별반으로 ‘제시문 면접반’과 ‘인성 면접반’을 운영하여 전형별 특징과 평가 요소를 반영한 맞춤형 지도를 통해 학생들이 각 전형에서 요구하는 역량을 체계적으로 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하였다.
입시설명회는 수도권의 입시 전문가를 초청하여 시기별로 ▲2026 대입 전략 설명회(2월) ▲학생부 관리 전략 설명회(5월) ▲수시지원 전략 설명회(7월)를 개최하여 총 360명이 참여하였다. 이번 설명회를 통해 복잡하고 빠르게 변화하는 대입 제도와 대학별 전형 방법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 학년별 준비사항과 전형 특성에 맞는 대비 전략을 제시하였다. 특히 학생 개개인의 수준과 진로에 맞춘 학생부 관리 방향과 수시 지원 전략을 안내함으로써 입시에 대한 불안감을 줄이고 주도적으로 진로·진학을 설계할 수 있도록 지원하였다.
이번 고등 대입 합격드림 프로젝트에 참여한 학생 및 학부모 참여자들의 설문조사 결과, 대부분이 프로그램 전반에 대해 “매우 만족한다”라고 응답하였으며, 세부 내용을 살펴보면 “제 생기부 기반으로 과 특성에 맞는 질문을 해주셔서 좋았다”, “이번 경험을 통해서 내가 뭐가 부족하고, 어느 부분을 개선할지 명확히 인지할 수 있었다”, “실전을 대비할 수 있어서 도움이 되었고 면접 답변에 대한 피드백과 평소 궁금했던 질문도 물어보고 해결할 수 있어서 좋았다” 등의 의견을 남기며 정보 제공뿐만 아니라 자기 이해와 진로 재정립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었다고 응답했다.
한편, 서귀포시는 지난 12월 19일(금) 서귀포시 자기주도학습지원센터에서 ‘2025 고등 대입 합격드림 프로젝트’의 1:1 대입 컨설팅 및 면접 지원 프로그램을 수행한 용역업체와 사업 운영 평가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평가회에서는 연간 프로그램 운영 결과와 참여자 만족도, 현장에서 제기된 의견을 공유하고 향후 프로그램 개선 방향과 운영 방안에 대해 논의를 진행하였다. 서귀포시는 이번 평가 결과를 바탕으로 서귀포시 실정에 맞는 대입 지원 프로그램을 더욱 체계화하고, 학생 맞춤형 지원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이번 프로젝트 운영으로 학생과 학부모의 높은 만족도에서 확인되듯, 서귀포시만의 대입 지원사업이 현장의 요구에 부합하고 실질적인 도움이 되었음을 보여준다”라며, “앞으로도 관내 학생들이 두려움보다 자신감을 가지고 자신의 역량을 충분히 발휘해 원하는 대학에 진학할 수 있도록 서귀포시 특성을 살린 차별화된 대입 지원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출처: 제주 서귀포시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