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석동의 비상, 서산의 미래로"… 이완섭 서산시장, 수석동 시민과 소통 행보
충남 서산시가 새해를 맞아 시민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시정에 담기 위해 추진 중인 ‘2026년 시민과의 대화’가 중반을 넘어선 가운데, 21일 오전 수석동 주민자치센터에서 열띤 소통의 장이 펼쳐졌다.이날 행사에는 이완섭 서산시장을 비롯해 조동식 시의회의장, 지역 시·도의원, 수석동 사회단체장 및 주민 100여 명이 참석해 지역 발전을 ...
문체부 코리아둘레길 사업, 울산 동구 2년 연속 우수 지자체 선정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가 문화체육관광부의 ‘2025년 코리아둘레길 쉼터 및 걷기 프로그램 운영 평가’에서 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 이번 평가는 한국관광공사가 2025년 한해 동안 전국 28개 사업 대상 지역을 대상으로 쉼터 관리 상태와 걷기 프로그램 운영 실적을 종합적으로 점검하고, 지자체별 사업 실적보고서, 이용자 ...
▲ 사진=픽사베이포천시청소년재단 포천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소속 ‘방송단’은 지난 12일 써미트노인주간보호센터를 방문해 어르신을 위한 재능기부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활동은 방송단의 자체 기획 프로그램인 ‘청소년 이리 온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추진됐으며, 청소년들은 어르신을 위한 인공지능(AI) 동화와 동화 구연 라디오 콘텐츠를 직접 제작하고 캘리그래피 텀블러를 전달하며 재능기부를 실천했다.
이번 재능기부활동은 방송단이 지난 4월부터 총 9회기에 걸쳐 시청자미디어재단과 포천미디어센터와 연계해 운영해 온 미디어 자치활동의 성과다. 청소년들은 그동안 콘텐츠 기획부터 제작까지 전 과정을 직접 수행하는 전문적인 미디어 교육을 통해 역량을 쌓아왔다. 이를 바탕으로 축적된 학습 경험을 지역사회 나눔으로 확장했다는 점에서 의미를 더했다.
재능기부활동에 참여한 한 청소년은 “어르신들을 위해 동화를 만들고 친구들과 함께 라디오를 녹음하는 과정이 재미있었고, 완성된 결과물을 전달할 수 있어 더욱 뿌듯했다”고 소감을 전했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관계자는 “이번 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이 하나의 목표를 공유하며 협업하는 과정 속에서 책임감과 성취감을 함께 경험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교육을 통해 기른 역량을 지역사회와 나누는 다양한 참여 기회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포천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중학교 1~3학년 청소년을 대상으로 전액 무료로 운영되며, 청소년의 역량 개발과 건강한 성장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현재 2026년 신입생을 모집 중이며, 자세한 문의는 전화(☎ 031-540-6616~6619)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