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낙연,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 개설… “한국 민주주의가 무너지고 있다” 직격
문재인 정부 국무총리를 지낸 이낙연 새미래민주당 상임고문이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를 개설했다.기존 ‘이낙연 TV’ 외에 새 채널을 통해 정치 현안에 대해 직접 목소리를 내기 시작했다.이 고문은 “인생·사회·국가·세계의 미래를 함께 공부하고 사유하겠다”고 취지를 밝혔다.그는 일주일에 1~2회 콘텐츠를 올리며 온라인·...
울주군보건소, 영양플러스 사업 대상자 부모 심폐소생술 교육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주군보건소가 11일 영양플러스 사업 대상자 부모를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응급상황 발생 시 즉각적으로 대처하고 예방 조치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외부 전문 강사를 초청해 가정 내 안전사고 예방법, 하임리히법 및 심폐소생술 등 이론 교육과 실습 교육...
▲ 사진=KBS뉴스영상캡쳐산업부분 온실가스 배출량의 35%를 차지하는 철강업.
철을 만들 때 석탄 대신 수소를 써 온실가스 배출을 줄이는 수소환원제철 기술을 개발 중.
업계는 기술개발 속도보다 정부의 탄소배출 감소 목표가 과도하다고 우려한다.
2018년 대비 온실가스 배출을 60% 넘게 줄여야 하는 자동차 업계도 비상이다.
정부는 10년 뒤 전체 자동차 중 수소, 전기차 비중을 35% 수준까지 높이겠다고 밝혔지만, 업계에선 현실과 동떨어진 목표로 특히 중소 부품업계가 견디지 못할 거라고 경고했다.
탄소 배출 감축 목표를 달성하지 못할 경우, 철강과 석유화학, 시멘트 등 주요 18개 기업이 부담해야 하는 배출권 구매 비용만 5년간 5조 원이 넘을 거라는 주장이다.
경제 단체 등은 감축 목표 상향이 산업계에 상당한 부담이라는 입장을 냈다.
이와 함께 정부에 전폭적인 지원을 요청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