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식품위생법 시행규칙 개정에 따라 반려동물 동반 음식점 제도 시행
포천시는 「식품위생법 시행규칙」 개정으로 반려동물 동반 음식점 운영이 제도적으로 가능해짐에 따라, 관련 기준을 마련하고 오는 3월 1일부터 반려동물 동반 출입 음식점 제도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제도는 반려동물과 함께 음식점을 이용하고자 하는 시민 수요를 반영해 마련된 것으로, 반려동물 동반 운영을 희망하는 영업자...

동구청제공
[뉴스21일간=임정훈]
울산 동구는 10월 31일 오늘 오전 10시 가을철 산불 조심 기간을 맞아 동구청 2층 대강당에서 산불 전문 예방 진화대 및 산불 감시원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날 발대식에는 김종훈 동구청장을 비롯해 관계 공무원, 산불 전문 예방 진화대 및 산불 감시원 등 40여 명이 참석해 산불 예방과 신속한 대응을 위한 결의를 다졌다.
동구는 이날 발대식을 계기로 산불방지 전문 교육을 하고, 본격적인 산불 예방 및 진화 활동에 돌입했다. 특히, 산불 초동 진화를 위해 산불 발생 시 산불 진화 장비를 총동원하고, 산불 취약 지역을 중심으로 순찰을 강화해 신속한 초기 진화 체계를 구축할 방침이다.
아울러,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산불 예방 홍보 활동을 적극 추진하여 산불 발생을 사전에 차단하는 데 집중할 계획이다.
김종훈 동구청장은 "한순간의 방심으로 산불이 발생하면 큰 피해를 초래할 수 있는 만큼 예방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라며 "산불 전문 예방 진화대와 산불 감시원들이 책임감을 갖고 산불 예방과 대응 활동을 충실히 수행해 줄 것"을 당부했다.
동구는 앞으로도 산불 예방 및 대응 체계를 강화하여 구민의 안전과 소중한 산림 보호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