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2025년 하반기 포천사랑상품권 부정유통 단속 실시
포천시는 오는 12월 8일부터 12일까지 포천사랑상품권 가맹점을 대상으로 ‘2025년 하반기 부정유통 단속’을 실시한다. 이번 점검은 지역화폐의 건전한 유통 환경을 조성하고 소비자 신뢰를 높이기 위해 추진한다. 주요 점검 사항은 △실제 판매나 서비스 제공 없이 상품권 결제가 이뤄진 것으로 처리한 경우 △실제 매출액보다 과도...

김포시는 오는 10월 10일(금)부터 10월 15일(수)까지 ‘농촌 왕진버스’이용 신청을 접수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농림축산식품부 주관으로, NH농협 김포시지부, 신김포농협, 김포시 농업정책과, 김포시 보건소가 협력하여 진행한다. 앞서 진행된 1·2회차 농촌 왕진버스 운영이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은 데 힘입어, 이번 3회차 역시 지역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 속에 시행할 예정이다.
농촌 왕진버스는 마을 중심지에 임시진료소를 설치하고 버스를 운영해 의료기관 방문이 어려운 농촌지역의 고령자, 농업인, 취약계층 등 주민들이 쉽게 방문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진료소에서는 양·한방 진료, 검안 및 돋보기 제공, 근골격계 통증 치료 등 의료서비스를 제공한다. 김포시 보건소의 건강이음 결합 프로젝트(치매검사, 인바디, 질병예방 교육·홍보)도 함께 운영된다.
이번 하성 농촌 왕진버스 진료를 희망하는 지역 주민은 신김포농협 여성복지과(031-961-0355)나 해당마을 이장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마을별 버스 탑승 시간 등 세부 일정은 신청 마감 후 별도로 안내될 예정이다.
김포시농업기술센터는 “이번 농촌 왕진버스 사업을 통해 의료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고령 농업인을 비롯한 농촌지역 주민들이 가까이에서 양질의 의료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홍보와 체계적인 운영을 통해 많은 주민의 참여를 유도하고, 농업인의 건강 증진과 삶의 질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