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씨더맥스 이수, 논현동 빌딩 2019년 매입 후 시세 약 70억 원 상승
엠씨더맥스 보컬 이수는 2019년 서울 강남구 논현동 빌딩을 89억4000만 원에 매입했다.해당 건물은 지하 1층~지상 5층 규모, 2017년 준공된 신축급 건물로 지하철 강남구청역 접근성이 우수하다.현재 시세는 약 159억 원 수준으로 분석되며, 매입가 대비 약 70억 원 상승한 것으로 추산된다.건물 일부는 이수의 연예기획사 ‘325E&C’가 사용하며, 1층...
▲ 사진=KBS NEWS 영상 캡처기이하면서도 화려한 나비의 날갯짓을 닮은 꽃잎이 여닫기를 반복한다.
구름이 뭉게뭉게 피어나더니 갑자기 거대한 얼굴이 등장하고, 몽환적 분위기 속 사람들은 수영을 즐긴다.
이번에는 화려한 도심 속.
계속해서 많은 사람들이 나타났다, 사라진다.
상상력을 극한까지 밀어붙인 것 같은 이 작품들, 국내외 작가 21명이 오픈AI의 최신 영상 생성 도구로 만든 것이다.
작가들은 기존 기술로는 구현하기 어려웠던 아이디어도 작품으로 만들 수 있었다고 말한다.
실수인 것 같은, 의외의 결과물이 나오는 것도 인상적이었다고 평가했다.
기존 실사 촬영이나 컴퓨터 그래픽과 비교했을 때 인력이나 시간을 크게 줄일 수 있고, 아이디어만 있다면 누구나 예술가가 될 수 있다.
오픈AI는 이번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전시와 공동 작업 영역까지 예술계와 접점을 더 넓혀나간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