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동구자원봉사센터, 겨울방학 맞아 청소년 V스쿨 진행해
울산동구자원봉사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사)울산동구자원봉사센터(이사장 이순자)는 겨울방학을 맞아 청소년 V스쿨을 1/26(월)일부터 1/29(목)일까지 오후 2시부터 4일간 울산동구자원봉사센터 대강당에서 진행하였다. 이번 청소년 V스쿨은 △자원봉사 기초교육, 동물모양 쿠키 만들기 △심폐소생술 교육, 양말목 냄비받침대 및 휴지걸이 ...
▲ 사진=부산광역시부산시(시장 박형준)는 부산의 국제 경쟁력을 높일 '2025년 청년 월드클래스 육성 사업'의 최종 대상자 3명을 어제(3일) 선정하고, 이들이 글로벌 혁신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임을 밝혔다.
○ 이 사업은 성장 잠재력을 가진 부산 지역의 핵심 청년 인재를 발굴해 체계적으로 지원함으로써 세계적인 리더(지도자)로 도약할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으로 2021년부터 추진되고 있다. 개인별 최대 1억 원의 역량개발비를 지원하는 전국 지자체 유일의 청년 인재 육성 사업이라는 차별성을 가지고 있다.
○ 특히, 올해는 미래신산업 분야를 신설하여 더욱 폭넓은 분야의 청년들에게 기회를 제공하고자 노력했다.
□ 시는 지난 4월 1일부터 5월 7일까지 신청을 받았으며, 많은 관심과 참여 속에 지난해보다 50명이 증가(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