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동구자원봉사센터, 겨울방학 맞아 청소년 V스쿨 진행해
울산동구자원봉사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사)울산동구자원봉사센터(이사장 이순자)는 겨울방학을 맞아 청소년 V스쿨을 1/26(월)일부터 1/29(목)일까지 오후 2시부터 4일간 울산동구자원봉사센터 대강당에서 진행하였다. 이번 청소년 V스쿨은 △자원봉사 기초교육, 동물모양 쿠키 만들기 △심폐소생술 교육, 양말목 냄비받침대 및 휴지걸이 ...
▲ 사진=포천시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포천시협의회(회장 강용범)는 지난 22일 내빈과 자문위원들이 함께한 가운데 제21기 자문위원 해단식을 개최했다.
해단식은 지난 2년간 통일 공감 확산과 평화통일 기반 조성을 위해 노력해 온 제21기 자문위원들의 활동을 돌아보고, 그간의 성과를 공유하며 마무리하는 뜻깊은 자리로 마련됐다.
행사는 국민의례를 시작으로, 제21기 통일활동 영상 시청, 강용범 협의회장의 개회사, 백영현 포천시장과 손세화 포천시의회 운영위원장의 격려사 순으로 진행됐다. 이어 북한이탈주민 청소년 장학금 전달식이 진행되며 통일 미래세대에 대한 따뜻한 관심과 지원의 뜻을 더했다.
또한 이날 행사에서는 김동규 민주평통 파주시협의회장이 ‘38선 철조망 기념패’를 전달하여 포천·파주시 협의회 간의 우호와 연대를 더욱 돈독히 했다. 이어 권영택 수석부회장이 자문위원 대표로 소감을 발표하며 제21기 자문위원들의 헌신과 노고를 함께 나눴다.
강용범 협의회장은 개회사를 통해 “21기 자문위원 한 분 한 분의 열정과 헌신이 평화와 통일의 밑거름이 되었다”며 “앞으로도 포천시민과 함께 평화통일의 길을 굳건히 걸어가겠다”고 말했다.
이번 해단식을 끝으로 제21기 자문위원들의 공식 활동은 마무리되었으며, 그동안의 성과와 경험은 향후 포천시협의회의 통일활동과 지역사회 협력의 소중한 자산으로 이어질 예정이다.
자치행정과 행정지원팀 (031-538-25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