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울산동구치매안심센터, 치매안심가맹점 4개소 추가 지정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치매안심센터(센터장 박수환)는 치매 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해 관내 치매 안심 가맹점 4개소를 추가 지정했다. 치매 안심 가맹점은 약국, 미용실, 카페 등 지역 주민의 생활과 밀접한 업소로, 종사자 대상 치매 파트너 교육을 통해 치매에 대한 이해와 ...
▲ 사진=KBS NEWS 영상 캡처한국을 배경으로 한 '케이팝 데몬 헌터스'가 세계적 열풍을 이어가는 가운데 일본에서도 이와 유사한 내용의 애니메이션이 제작된다.
해외 매체들이 일본의 신작 애니메이션 한 편을 일제히 주목하고 있다.
보도에 따르면 소니뮤직과 일본 현지 제작사는 올가을 후지TV 방영을 목표로 음악과 영웅 이야기를 접목한 애니메이션을 준비 중이다.
이 작품은 일본의 혼성 아이돌 그룹이 음악을 무기로 악당과 맞서 싸우고 세상을 구한다는 내용.
매체들은 작품의 컨셉이 넷플릭스 인기작 '케이팝 데몬 헌터스'와 매우 유사하다고 전했으며 핵심 캐릭터의 목소리를 인기 아티스트들이 연기하는 것도 공통점으로 꼽았다.
또, 해당 애니메이션의 공식 홈페이지에는 케이팝 데몬 헌터스가 연상된다거나, 제이팝 데몬 헌터스가 아니냐는 댓글이 이어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