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러그인(외부충전식) 하이브리드 차량, 전기차 완속충전구역 7시간 초과 주차 시 ‘과태료 부과’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오는 2월 5일부터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량이 전기차 완속 충전 구역에서 7시간 초과 주차 시 과태료가 부과된다고 밝혔다. 이번 과태료 부과 기준 변경은 ‘환경친화적 자동차의 요건 등에 관한 규정’개정에 따른 조치다. 기존에는 전기자동차 및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량이 완속 충전구역에서 14시...

김포시는 축산농가의 악취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악취 저감 방법을 안내하는 안내문을 제작·배포하고, 올해 4월부터 맞춤형 상담반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단속 중심의 행정에서 벗어나 축산농가의 자율적인 악취 저감을 유도하고, 실질적인 해결책을 지원하고자 적극 나서고 있다.
해당 안내문은 △축사 악취의 주요원인 △악취 저감을 위한 축사 관리방법 △주요 위반사례와 행정처분 등의 내용이 포함되어 있어, 축산농가가 스스로 악취 저감 대책을 마련하는 데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시는 ‘축산악취 상담반’을 매주 수요일 운영해 농가별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한다. 상담반은 악취 발생 원인분석, 저감방안 컨설팅, 악취 관리법 안내 등 체계적인 지원을 통해 농가의 자발적인 악취 저감 계획과 실천을 도울 예정이다.
이와 함께, 효과적인 악취 저감 노력을 기울이는 사업장을 ‘악취 저감 실천 사업장’으로 지정해 올해 10개소를 선정·지원할 계획으로, 특히, 선정된 사업장은 시와 함께 정기적인 악취 저감 논의를 진행하며, 시가 직접 사업장 관리에도 참여해 실질적인 악취 저감효과를 높일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