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서산시가 주관하는 ‘2004 상반기 취업박람회’가 오는 31일, 오후 1시부터 4시간 동안 서산시 농어민문화체육센터 내에서 열린다.
시는 16일 시청 중 회의실에서 서산고용안정센터, 충남서부상공회의소, 기업협의회 등 실무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회의를 개최하고 취업박람회 개최 준비를 위한 실무협의를 갖고 본격적인 행사 준비에 들어갔다.
기업체 인력난 해소와 시민들에게 다양한 일 자리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열리는 이번 취업 박람회에서는 ▲구인·구직자 현장 면접 및 채용 ▲관내 우수 구인정보 및 광역구인정보 제공▲직업훈련 상담 및 훈련기관 안내▲직장체험 프로그램 안내 및 신청접수▲각종 고용안전사업(지원금)안내 등이 이루어진다.
행사에 참가를 원하는 구인업체는 소정의 참가신청서 및 구인표를 작성 오는 29일까지 시청 지역경제과에 방문 접수하거나 팩스(665-9898)로 보내면 된다.
또, 구직 희망자는 이력서(사진부착)와 주민등록증을 지참하여 행사장을 방문한 후 구직표 및 자기 소개서를 작성, 희망 직종 참가업체와 면접 및 상담을 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최근 기업들이 공개 채용보다는 수시 채용, 신입 사원보다는 경력 사원, 정규직보다는 비정규직 채용을 선호하고 있는 추세에 따라 관내 유수 기업은 물론 시민들에게 양질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갖게됐다“며”지역에서 개최되는 만큼 행사준비에 만전을 기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10월 31일 서산시 문화체육센터에서 충남 서부지역 5개 시·군 주관으로 열린 ‘2003취업박람회’에서는 25개의 구인업체가 참여한 가운데 1300여명의 구직자가 몰려 큰 성황을 이룬바 있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