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는 행정에 대한 시민의 직접 참여를 높이고 보다 생생한 시민의 목소리를 행정에 접목시켜 나가기 위해 시민명예기자에 대한 위촉식을 갖는 등 신뢰행정을 펼치고 있어 주목을 받고 있다.
조규선 서산시장은 지난 12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관련공무원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민 15명에게 명예기자 위촉장을 수여하고 활동 사항에 대한 폭넓은 의견을 나누고 환담했다.
이번 위촉 인사는 모두 15명(남 8명, 여 7명)으로 그동안 1개월 동안의 모집 기간을 거쳐 읍면동장 심의를 거쳐 추천을 받아 각계 각층의 지역 인사로 구성돼 활동 사항에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명예 기자는 앞으로 주변의 훈훈한 미담 및 시정에 대한 조언, 시민들의 생생한 생활상, 각종 봉사단체·사회단체 소개 등 시민 삶의 현장을 취재해 서산시보 편집 자료로 제공하게 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시민명예기자 위촉은 시민의 시정 참여 기회 확대를 통해 시민으로부터 신뢰받는 행정 수행에 있다고 강조하고 앞으로 다양한 홍보기법 개발과 명예기자의 취재 활동 사항을 최대한 반영하여 시민 모두가 공감하는 홍보 기능을 강화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한편 서산시보는 타블로이드 8면으로 매월 25일 55,000부가 발행되어 각 세대에 배부되고 있으며 이번 명예 기자의 활동이 본격화되면 시민으로부터 더욱 사랑 받는 생활종합 정보지로 탄생할 것으로 기대된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