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도심 내 빈집 정비 사업 본격 추진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도심 내 방치된 빈집으로 인한 안전사고 위험과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2026년 빈집 정비 사업' 빈집 소유자를 1월 26일부터 모집한다. 빈집 정비사업은 도심 속 방치된 빈집을 철거하고 그 자리에 주차장과 쉼터 등 각종 주민 편의시설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동구는 올해 예산 4억 9천만 원을 들여 기존 10개...

의정부시 호원1동주민센터(동장 고연희)는 삼월애사진관에서 노인을 위한 ‘인생은 지금부터’ 장수사진 촬영 무료봉사 활동을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삼월애사진관(대표 조성민)은 작년 9월 호원1동과 업무협약을 맺고 현재까지 총 12회에 걸쳐 25명의 저소득층 노인들에게 무료 장수사진 촬영 및 액자를 지원했다.
조성민 대표는 “조금이나마 지역사회에 봉사할 수 있어 기쁘다”며, “어르신들이 아름다운 모습을 기억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고, 이곳에서 사진을 찍으신 분들이 오래오래 건강하시고 행복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고연희 동장은 “지역 어르신들을 위해 따뜻한 봉사 나눔에 동참해 주신 삼월애사진관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민관 협력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 어려운 이웃들을 적극적으로 발굴하는 등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