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도심 내 빈집 정비 사업 본격 추진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도심 내 방치된 빈집으로 인한 안전사고 위험과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2026년 빈집 정비 사업' 빈집 소유자를 1월 26일부터 모집한다. 빈집 정비사업은 도심 속 방치된 빈집을 철거하고 그 자리에 주차장과 쉼터 등 각종 주민 편의시설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동구는 올해 예산 4억 9천만 원을 들여 기존 10개...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9월 4일 의정부제일시장에서 물가안정 간담회 및 운동(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에는 김동근 시장을 비롯한 유관기관 및 공무원 등 30여 명이 참여했다.
김동근 시장은 경기 불황에도 경제활동에 힘쓰고 있는 제일시장 및 의정부시장 상인, 방문객들을 격려하고 지역경제 등에 대한 고충을 청취했다. 또한 온누리상품권으로 추석 성수품을 구매하며 전통시장과 온누리상품권 이용을 적극 홍보했다.
운동(캠페인)에서는 전통시장 상인과 시민을 대상으로 ▲상품 가격의 과도한 인상 자제 ▲원산지 표시 이행 ▲소비자의 건전 소비활동 동참 ▲지역 상품 및 전통시장 이용 ▲착한가격업소 이용 등을 홍보하며 안내문을 배부했다.
김동근 시장은 “추석을 맞이해 시민들이 행복하고 활기찬 명절 연휴를 보내시길 바란다”며, “의정부시도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많은 노력을 하고 있으니 상인들은 친절하게 손님을 맞이해 주시고, 시민들은 전통시장을 더 많이 이용하실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