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군의회 김시욱 의원, 보행자 안전 위한 횡단보도 전수조사 촉구
(뉴스21/최원영기자)=울주군의회 김시욱 의원(의회운영위원장·사진)은 고령화 및 농어촌 지역 특성으로 취약한 보행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횡단보도 전수조사와 안전시설물의 선제적 확충을 촉구했다. 9일 울주군의회에 따르면, 김 의원은 최근 울주군을 상대로 한 서면질문에서 매년 지역에서 발생하는 보행자 교통사고는 100건 이상이...

부안군청 제공
부안군은 제79회 구강보건의 날(6월 9일)을 맞아 부안군청 5층 대회의실에서 ‘우리 건강, 이 행복에서부터’라는 주제로 구강건강 홍보관을 운영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구강보건의 날 행사는 직장인의 구강건강관리에 대한 관심 유도를 시작으로 다양한 계층이 함께하는 행사를 만들기 위해 진행됐다.
행사 내용은 구강체험관(입 속 세균검사, 구강건조증 검사)운영, 무료 구강검진 및 상담, 구강위생용품 전시 및 올바른 사용법 교육, 구강관리용품 꾸러미 증정 등으로 이루어졌으며 다양한 체험 행사를 통해 많은 관심을 이끌어냈다.
부안군 보건소는 구강건강 홍보 체험관 운영을 시작으로 6월 4일부터 14일까지 “순회 구강건강관리 주간”을 운영하여 다양한 계층의 참여로 부안군민 전체가 함께하는 구강보건의 날 주간을 만들 예정이다.
부안군은 “이번 행사를 통해 구강건강의 중요성을 널리 알려 구강건강 실천 분위기가 확산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