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대천해수욕장 분수광장
보령시는 22일 대천해수욕장 분수광장에서 제16회 전국해양스포츠제전 D-100일 기념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는 제16회 전국해양스포츠제전이 100일 앞으로 다가옴에 따라 대회 분위기를 조성하고 성공 개최를 다짐하기 위해 마련됐다.
기념식에는 김동일 시장과 박상모 시의회 의장, 백정현 보령교육지원청 교육장, 임성혁 보령시체육회 수석부회장, 도의원 및 시의원, 추진위원 등 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대회 준비상황 보고, 축사, 기념퍼포먼스, 점등식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플라이보드 기념퍼포먼스로 제전경기의 생생한 모습을 담았으며 ▲해양레저관광 명품도시 OK보령! ▲함께하는 감동제전! 만세보령 OK보령! 등 피켓 퍼포먼스를 통해 OK보령의 의미와 성공개최를 위한 의지를 표출했다.
김동일 시장은“대회 개막 100일을 앞둔 시점에서 모든 계획을 다시 한번 면밀히 검토하여 성공적인 제전 개최를 위해 최선을 다해 준비해 나갈 것이다”라고 밝혔다.
이어“제16회 전국해양스포츠제전을 통해 보령시가 최고의 해양레저관광 거점도시임을 널리 알리겠다”며“시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응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제16회 전국해양스포츠제전은 오는 7월 31일부터 8월 3일까지 4일간 ▲정식 4개 종목(요트, 카누, 핀수영, 철인3종) ▲번외 3개 종목(드래곤보트, 고무보트, 플라이보드) ▲해양·육상체험 등 다양한 구성으로 대천해수욕장 및 보령요트경기장에서 개최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