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울산동구치매안심센터, 치매안심가맹점 4개소 추가 지정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치매안심센터(센터장 박수환)는 치매 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해 관내 치매 안심 가맹점 4개소를 추가 지정했다. 치매 안심 가맹점은 약국, 미용실, 카페 등 지역 주민의 생활과 밀접한 업소로, 종사자 대상 치매 파트너 교육을 통해 치매에 대한 이해와 ...
▲ 사진=KBS NEWS 영상 캡처지난 11일 세상을 떠난 가수 '박보람'씨에게 타살의 혐의점이나 극단적 선택의 흔적은 없는 거로 확인됐다.
소속사는 고인의 사인을 밝히기 위해 어제 국립과학수사연구원이 부검을 진행했다며 이 같은 결과를 알렸는데요, 보다 자세한 부검 내용은 추후 유족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부검 절차가 마무리됨에 따라 고인이 사망한지 나흘 만에 비로소 장례 절차도 시작됐다.
서울아산병원 장례식장에 마련된 빈소에는 고인의 동료와 지인 등 많은 조문객이 몰렸다고 전해지며, 소속사는 슬픔에 빠진 유가족이 고인의 마지막 길을 잘 배웅할 수 있도록 추측성 보도나 확인되지 않은 루머를 유포하는 일은 자제해 달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