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중구, 2025년 구민감사관 역량 강화 공동연수(워크숍)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10월 24일 경상북도 영주시 일대에서 ‘2025년 구민감사관 역량 강화 공동연수(워크숍)’를 진행했다. 구민감사관의 청렴 의식과 감사 역량을 높이고 행정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공동연수(워크숍)에는 구민감사관과 관계 공무원 등 16명이 참석했다. 이번 공동연수(...
양촌읍 지역 핵심 공공체육시설인 양곡문화체육센터가 개관했다. 양곡문화체육센터 개관으로 중부지역권 주민들이 가까운 곳에서 생활체육을 즐길 수 있게 돼 시민들이 건강한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게 되는 등 삶의 질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양곡문화체육센터의 개관식은 지난 30일 개최되었는데, 이날 개관식에는 김병수 김포시장과 김포시의회 의장, 국회의원, 도의원 및 유관기관·단체를 포함한 80여 명이 참석해 양곡문화체육센터의 개관을 축하했다.
김병수 김포시장은 이날 기념사에서 “양곡문화체육센터가 주민들이 최고의 스포츠 복지를 누리는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문화·체육 활동을 충분히 즐길수 있는 공간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총사업비 156억원이 투입된 양곡문화체육센터(양촌읍 양곡2로30번길 30)은 지난 2018년 기본계획 수립을 시작으로 공유재산심의, 지방재정투자심사 등 행정절차를 거쳤고 2021년 5월 착공하여 올해 5월 준공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