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한림·애월읍 민생현장 방문…올해 일정 마무리
제주시는 12월 29일(월) 한림읍과 애월읍 방문을 통해 ‘2025 읍면동 민생현장 방문’ 일정을 모두 마무리했다.민생현장 방문은 시민의 일상과 맞닿아 있는 현장을 직접 찾아 주민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듣고, 한 해 시정 운영을 현장에서 점검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새벽 환경미화 현장을 시작으로 주요 민생현장을 차례로 방문해 지역 현안 ...

순천시(시장 노관규)는 최근 엘니뇨현상 및 기상이변으로 인해 예상치 못한 겨울철 폭설과 한파로부터 시민이 안전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종합대책을 마련해 자연재난 사전 예방에 총력을 다한다.
시는 대설·한파에 대비하여 이번 달부터 24년 3월 15일까지를 겨울철 자연재난 종합대책 기간으로 정하고, 인명 보호 대책·제설 및 교통 대책·농축수산 시설 보호·수도 동파 예방·전 시민 상황전파 등 5대 중점사항으로 종합대책을 추진한다.
특히, 야간·휴일 등 취약 시간 재난안전 상황관리를 위해 행정안전부의 국가안전시스템 개편에 맞춰 24시간 상황실 전담 요원 등 운영 시스템 구축을 준비하고 있다.
또한, 읍면동 지역 최일선에서 활동하는 자율방재단에 대해 재해우려지역 사전예찰 및 취약계층 보호 요령을 교육하여 빈틈없는 재난상황 관리를 실시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올해 정원박람회 기간 중 광주지방기상청과의 협업으로 축적된 기상관측차량의 핀셋 관측 데이터를 적극 활용하고, 각종 기후재난(한파, 폭염 등) 대비를 위한 저감 시설을 적재적소에 설치하여 피해를 최소화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우리 지역은 눈이 많이 내리지 않는다고 생각하고 있으나, 기상변화로 인해 작년에도 대설경보가 발령된 사례가 있어 방심하지 않고 적극적인 사전 제설 작업 등을 진행하겠다”라며 “시민들께서도 ‘내 집 앞 눈 쓸기’, 도로결빙 시 감속 운전 등으로 피해 최소화에 동참해 주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