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철규 의원, 동해·태백·삼척·정선 지역 핵심 사업 예산 확보 및 정책 성과 보고
국회의원 이철규가 동해·태백·삼척·정선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2025년 지역 발전 성과를 보고하고, 향후 계획을 밝혔다. 이 의원은 혼란한 정국 속에서도 주민만을 생각하며 지역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했다고 강조했다. 그는 ‘폐광지역’을 ‘석탄산업전환지역’으로 변경하고, 최초 광업법 제정일인 6월 29일을 ‘광부의 날’로 지정...
‘산업단지 기업체 최고경영자(CEO) 안전 간담회’개최-울산소방본부-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소방본부는 12월 8일 오전 11시 울산시티컨벤션에서 ‘산업단지 기업체 최고경영자(CEO) 안전 간담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김두겸 울산시장을 비롯해 울산화학재난합동방재센터, 한국소방안전협회 등 유관기관 관계자와 산업단지 기업체 최고경영자(CEO) 등 140여 명이 참석한다. 간담회는 ▲안전...
강병삼 제주시장은 11월 17일(금) 집무실에서 제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고관용),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강지언)와 제주시 나눔네트워크사업 3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나눔네트워크는 사랑의열매에서 시행하는 지역성장 프로젝트이다.
본 사업은 지역 중심의 모금․배분 활동으로 취약계층을 발굴하고 지원해 서로 돕는 지역공동체를 조성하고, 기부․나눔 문화를 활성화하기 위해 진행되는 사업이다.
이번 협약은 취약계층의 효과적인 지원을 위해 지역중심의 나눔네트워크 필요성이 증가함에 따라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수행하던 배분기능이 제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로 이관되면서 마련됐다.
제주시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지정기탁사업과 희망나눔캠페인 사업을 통해 취약계층을 발굴하고 신속하게 지원해 나눔활동이 선순환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한편 나눔네트워크 사업은 당초 중장기 사업으로 1~3차년도* 지원 후 일몰되는 사업이었으나, 지속적인 사업 추진을 위해 2023년 11월부터 연도별 사업으로 변경해 추진하기로 했다.
강병삼 제주시장은“제주시 나눔네트워크 업무협약으로 지역의 기부와 나눔 문화를 확산시킬 수 있는 촘촘한 사회 안전망이 구축됐다”고 감사의 뜻을 전하면서“앞으로도 지역과 주민 중심으로 신속하게 어려운 이웃들을 지원할 수 있도록 살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