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청소년 겨울방학 생활체육 특별강습 운영
서울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겨울방학을 맞아 청소년들의 건강증진과 건전한 여가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2026년 청소년 겨울방학 생활체육 특강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생활체육 특강교실은 오는 2026년 1월 12일부터 2월 6일까지 운영되며, ▲스내그골프 ▲클라이밍 ▲탁구 등 총 3개 종목 4개 교실로 구성됐다. 수강생들은 ...

▲ 서비스센터 등에서 공급받지 못하고 소비자가 직접 구해 수리한 부품 사진
[뉴스21 박찬웅 기자] 자동차 문제 발생 시 고객들은 보통 자동차 서비스 센터를 찾아 문제를 해결하고자 합니다.
하지만 서비스 센터에서는 부품 공급 문제로 인해 고객의 불편이 발생하는 경우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최근 P씨는 자동차(2014년식) 앞문이 열리지 않는 문제로 K서비스 센터를 방문했으나 선 접수 고객이 많아 한 시간 이상 대기해야 한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P씨는 대기 시간이 너무 길어지는 것을 우려해 부품 보유 상황을 먼저 확인 해 달라 요청했습니다.
그러나 서비스 센터에서는 해당 부품이 없어 도움을 드릴 수 없고, 대신 모비스(1588-7278)로 직접 연락하시면 도움을 받을 수도 있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모비스로 문의를 한 결과, 해당 부품을 주문하려면 서비스 센터에 다시 방문해 부품 신청 절차를 거친 후 다시 모비스에 접수해야만 한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고객 편의성을 고려하지 않는 대처로 불편함은 온통 소비자의 몫으로 돌아오고 있습니다.
자동차는 일상생활에서 필수적인 수단으로 자주 사용됩니다. 이러한 문제가 발생 시 고객에게 큰 불편함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K서비스 센터는 더 나은 부품 공급 방법을 통해 이러한 문제를 개선하려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아울러 고객의 불편함을 최소화하기 위한 대처 방안도 마련되어야 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