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서부라이온스클럽, 중구가족센터에 이웃돕기 김장 김치 전달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서부라이온스클럽(회장 김두경)이 12월 26일 오전 10시 울산중구가족센터(센터장 서선자)를 찾아 100만 원 상당의 이웃돕기 김장 김치를 전달했다. 이번 전달식에는 김두경 울산서부라이온스클럽 회장과 울산중구가족센터 관계자 등 10명이 참석했다. 해당 김장 김치는 지역 내 한부모가정 및 저소득 가정 37세대...
전남 구례군은 코로나19 이후 첫 “백수연” 잔치가 지난 9일 토지면 오미마을회관에서 열렸다고 밝혔다.
“백수연”은 99세 노인이 오래 사시기를 기원하는 전통문화 행사로서 장수 어르신 가족과 주민들의 화합을 다지는 잔치이다. 군은 주민등록상 또는 실제 연령이 99세가 도래한 어르신이 거주하는 마을회에 행사를 위한 보조금을 지원한다.
이날 행사에 가족과 마을 주민 200여 명이 참석해 토지면 농악단과 가야금 병창 공연을 관람하고, 점심을 함께하며 장수 어르신의 생신을 축하했다. 이제 갓 100일을 넘긴 5대손도 함께했다.
오미마을 이장은 “어르신과 주민들 모두 즐겁게 지내시기를 바라고 어르신의 건강과 장수를 진심으로 기원한다”고 말했다.
류효숙 토지면장은 “주민 여러분이 마음을 모아 어르신 봉양을 적극적으로 해 주신 데 대하여 감사드리고, 어르신의 건강과 마을의 발전을 기원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