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서부라이온스클럽, 중구가족센터에 이웃돕기 김장 김치 전달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서부라이온스클럽(회장 김두경)이 12월 26일 오전 10시 울산중구가족센터(센터장 서선자)를 찾아 100만 원 상당의 이웃돕기 김장 김치를 전달했다. 이번 전달식에는 김두경 울산서부라이온스클럽 회장과 울산중구가족센터 관계자 등 10명이 참석했다. 해당 김장 김치는 지역 내 한부모가정 및 저소득 가정 37세대...
▲ 장흥군 관산읍, 민관 합동 취약계층 주거환경개선장흥군 관산읍은 지난 28일 민관 합동 협력을 통한 취약계층 주거환경개선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대상 가구는 고령의 홀몸 어르신으로 집안 곳곳에 곰팡이와 먼지가 가득하고 생활용품 등이 뒤엉켜 있어 건강과 안전이 위협당하는 주택에서 생활하고 있었다.
마을 이장님으로부터 이런 사실을 접한 관산읍은 먼저 우리동네 복지기동대 사업을 통해 도배 작업과 장판 등을 교체해 주거환경을 크게 개선하였다.
관산읍새마을부녀회(회장 강해정)와 마을 주민들은 어르신의 집안 청소 및 쓰레기 수거를 하는 등 자원봉사 활동을 펼쳤다.
강해정 새마을부녀회장은 “이번 봉사활동에 참여해 어르신에게 도움을 드릴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지역의 소외된 이웃을 돕는 일에 회원들과 적극 참여하겠다.”고 전했다.
추상이 관산읍장은 “홀로 사는 어르신을 위해 열심히 봉사해 주신 여러분들께 감사하다”며,“앞으로도 민관이 협력하여 살기 좋은 관산읍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