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 구례군,‘찾아가는 마을 세무사’무료 세무 상담 운영전남 구례군은 지난 8일 문척면사무소에서 마을 세무사와 함께하는 찾아가는 무료 세무 상담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찾아가는 마을 세무사는 세금 관련 고민이 있어도 경제적·거리상의 이유로 세무 상담을 받기 어려운 마을 주민을 직접 찾아가서 세무 관련, 지방세 관련 고충 사항 등을 상담해 주는 서비스이다.
구례군 납세자 보호관, 지방세 업무 담당자도 마을세무사와 함께 현장을 방문하기 때문에 주민은 현장에서 행정 업무 지원도 한꺼번에 받을 수 있다.
이번 상담에서는 임채동 마을 세무사(다인회계사무소)가 마을 주민들을 대상으로 양도소득세, 증여세 등 각종 세금에 대한 처리 방법과 궁금증을 해결했다.
군 관계자는“앞으로도 군민들과 소통하는 세무 현장 서비스를 지원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며,“세금 때문에 고민이 있는 군민 여러분께서는 주저하지 말고 마을세무사와 상담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