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울산동구치매안심센터, 치매안심가맹점 4개소 추가 지정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치매안심센터(센터장 박수환)는 치매 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해 관내 치매 안심 가맹점 4개소를 추가 지정했다. 치매 안심 가맹점은 약국, 미용실, 카페 등 지역 주민의 생활과 밀접한 업소로, 종사자 대상 치매 파트너 교육을 통해 치매에 대한 이해와 ...
▲ 의정부시 보건소, 구강보건의 날 기념 캠페인 실시의정부시 보건소(소장 장연국)는 ‘제78회 구강보건의 날’을 기념해 6월 9일 의정부역에서 구강건강생활 실천 분위기 조성을 위한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다시찾은 건강미소, 함께하는 구강관리’라는 슬로건 아래 시민 35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의정부시 치과의사회와 연계해 시민들에게 무료 구강검진, 상담 및 구강교육 등을 실시하고, 구강관리 리플릿 및 홍보물품 등을 배부하며 바른 구강 건강습관 형성을 독려했다.
장연국 소장은 “이번 캠페인이 올바른 구강건강관리의 중요성을 알고 실천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 앞으로도 구강 보건교육 및 예방, 홍보활동 등 시민들의 구강건강 수준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