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도심 내 빈집 정비 사업 본격 추진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도심 내 방치된 빈집으로 인한 안전사고 위험과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2026년 빈집 정비 사업' 빈집 소유자를 1월 26일부터 모집한다. 빈집 정비사업은 도심 속 방치된 빈집을 철거하고 그 자리에 주차장과 쉼터 등 각종 주민 편의시설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동구는 올해 예산 4억 9천만 원을 들여 기존 10개...
▲ 2023년 제2회 의정부시 도시공원위원회 개최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백합어린이공원 및 상록어린이공원 공원조성계획 변경 결정(안)’을 심의하기 위한 2023년 제2회 의정부시 도시공원위원회를 시청 소회의실에서 6월 2일 개최하였다.
이번 도시공원위원회 첫 번째 심의 안건은 가능동 주택단지에 있는 백합어린이공원(부지면적 2,316.4㎡, 가능동 650-7번지) 리모델링 사업을 위한 조성계획 변경 결정(안)이다. 모든 세대가 함께 이용할 수 있는 공원으로 공간을 재구성하여, 안전한 놀이공간, 쾌적한 운동 공간 및 휴게공간 등의 시설들을 반영 후 리모델링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또한, 두 번째 심의 안건은 금오지구에 있는 상록어린이공원(부지면적 2,598.4㎡, 신곡동 767-4번지) 경기아이누리놀이터 조성사업을 위한 조성계획 변경 결정(안)이다. 기존 놀이시설과 차별화된 특색있는 모험 놀이공간을 설치하고 휴게시설을 확충하여, 모든 세대가 함께하는 공동체형 놀이공간을 조성할 예정이다.
시 도시공원위원회 위원장인 안동광 부시장은 “도시공원위원회 위원들의 전문적이고 심도 있는 의견을 반영하여 시민들에게 한층 향상된 녹색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