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도심 내 빈집 정비 사업 본격 추진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도심 내 방치된 빈집으로 인한 안전사고 위험과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2026년 빈집 정비 사업' 빈집 소유자를 1월 26일부터 모집한다. 빈집 정비사업은 도심 속 방치된 빈집을 철거하고 그 자리에 주차장과 쉼터 등 각종 주민 편의시설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동구는 올해 예산 4억 9천만 원을 들여 기존 10개...
의정부시(시장 김동근)가 시민의 감사행정 참여를 통한 열린행정 구현을 위해 5월 19일 ‘의정부시 청렴시민감사관 위촉식’을 개최했다.
이날 위촉된 청렴시민감사관은 총 19명으로 전문분야 7명, 일반분야 12명이다. 보다 세부적이고 적극적인 참여도를 높이기 위해 참여분야를 세분화했다.
청렴시민감사관은 앞으로 2년간 종합감사 등 감사대상 기관의 감사과정에 참여해 시정 전반에 대해 개선 및 건의, 시정 등을 요구하고 청렴도 제고를 위한 청렴 시책 수립 과정에 참여 및 자문한다. 또한, 위법ㆍ불합리한 제도 및 부패유발 제도·관행에 대한 개선을 건의하는 등 청렴 시정 구현을 위한 역할을 맡는다.
김동근 시장은 “청렴시민감사관이 시민의 입장에서 불합리한 제도 및 관행을 개선하고, 청렴한 공직사회 조성을 위해 시정에 항상 관심을 갖고 함께 노력해 줄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의정부시는 청렴시민감사관 운영 조례를 지난해 11월 25일자로 제정․공포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