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안 연결의 기적, 고흥~여수 5대 교량 개통
전라남도 고흥군과 여수시를 잇는 5개의 대형 다리와 연결 도로가 2020년 완전 개통됐다.
이 구간은 기존 84km를 돌아가야 했지만, 다리 개통으로 이동 거리가 30km로 줄고 소요 시간은 5~10분 내외로 단축됐다.
공사에는 16년과 5000억 원 이상의 예산이 투입됐으며, 폭풍우와 거센 물살 속에서 현대 토목 기술의 정수가 구현됐다.
도로 개통으로 ...

청년 커뮤니티 11팀, 청년 도전 4팀 선정
순천시(시장 노관규)는 청년 ‘정원 로그온(log-on)’홍보단 운영을 위한 2023년 청년 커뮤니티 및 도전 지원사업 보조사업자를 선정하고 본격적인 사업을 앞두고 있다.
올해 청년 커뮤니티 및 도전 지원사업은 순천 청년이 직접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홍보를 기획하고 실행하는 ‘정원 로그온(log-on)’ 홍보단을 내용으로 청년 보조사업자를 모집했다.
정원 로그온이란 순천 청년이 2023정원박람회 홍보에 외부자가 아닌 자발적인 주체로서 로그온(접속)하는 것으로, 행안부․전남형 공동체사업과 유사한 사업을 시정에 맞게 탄력적이고 차별화된 순천형 공모사업으로 특성화한 사업이다.
모집을 통해 총 15팀이 서류 및 면접 심사에서 선정되었고, 각 팀당 약 200 ~ 2,000만원을 지원받아 사업을 진행한다. 사업 내용은 밤드로잉 아카이브 영상제작, 아이와 함께 방문하는 관광객을 위한 홍보물 제작, 청년 창업가 맛집 코스 지도 제작, 반려동물과 동행 가능한 순천시의 여행지 소개 등으로 청년들의 역량을 뽐낼 예정이다.
순천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순천의 특색이 담긴 순천형으로 행안부․전남형과 차별화된 공모사업 및 청년 지원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본격적인 사업 진행은 4월 중 순천시 지방보조금관리위원회 사업자 선정 심의를 통해 최종 선정된 이후 보조금을 교부 받아 추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