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서부라이온스클럽, 중구가족센터에 이웃돕기 김장 김치 전달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서부라이온스클럽(회장 김두경)이 12월 26일 오전 10시 울산중구가족센터(센터장 서선자)를 찾아 100만 원 상당의 이웃돕기 김장 김치를 전달했다. 이번 전달식에는 김두경 울산서부라이온스클럽 회장과 울산중구가족센터 관계자 등 10명이 참석했다. 해당 김장 김치는 지역 내 한부모가정 및 저소득 가정 37세대...
▲ 장흥군, 공동살포단 운영으로 축산악취 개선 총력장흥군이 미생물 공동살포단 운영을 통해 축산 악취 개선에 나섰다.
군은 한우산업 육성정책의 일환으로 올해 3월부터 11월까지 9개월 간 공동살포단을 운영하고 있다.
공동살포단은 차량 3대와 인원 3명을 중심으로 운영된다.
지역 1,700여개의 한우농가를 대상으로 농가당 매월 1회 방문하여 축사 및 퇴비사에 미생물을 살포할 예정이다.
미생물 살포를 위한 별도의 신청은 필요 없다.
미생물은 장흥군 농업기술센터에서 생산한 고초균, 광합성세균, 질화세균을 100배로 희석한 것이다.
해당 미생물은 암모니아 등 악취 유해가스를 제거하고 유해균과 해충 발생을 방지하는 효과가 있다.
공동살포단은 악취제거 미생물 살포 뿐 아니라 축분관리 및 축사에 전반적인 지도 점검을 함께 시행해 축사 환경 개선에 노력할 방침이다.
장흥군 관계자는 “깨끗한 환경에서 가축을 사육하고, 지역주민과 상생하는 축산업을 조성하기 위한 축산농가의 적극적인 협조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