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안 연결의 기적, 고흥~여수 5대 교량 개통
전라남도 고흥군과 여수시를 잇는 5개의 대형 다리와 연결 도로가 2020년 완전 개통됐다.
이 구간은 기존 84km를 돌아가야 했지만, 다리 개통으로 이동 거리가 30km로 줄고 소요 시간은 5~10분 내외로 단축됐다.
공사에는 16년과 5000억 원 이상의 예산이 투입됐으며, 폭풍우와 거센 물살 속에서 현대 토목 기술의 정수가 구현됐다.
도로 개통으로 ...

27일 프리오픈, 검색창에서 정원박람회 메타버스 검색하고 접속
순천시(시장 노관규)가‘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메타버스 홍보관’을 구축했다고 밝혔다. 메타버스 홍보관에서는 4월에 열리는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의 주요 콘텐츠를 미리 만나볼 수 있다.
메타버스 홍보관은 박람회의 주요 콘텐츠인 BIG CHANGE 10(그린아일랜드, 가든스테이, 어싱길, 동천뱃길, 경관정원 등)을 중심으로 구성됐다. 특히 가든스테이와 오천그린광장권역은 낮과 밤의 모습을 모두 볼 수 있으며, 노을정원과 순천만습지는 노을 명소답게 저녁을 배경으로 구축했다.
박람회 대표 캐릭터인 루미오와 뚱리엣을 안내 캐릭터로 배치해 정원을 설명하는 카드뉴스와 행사 등에 대한 정보 접근성을 높였고 박람회 누리집, 유튜브 등 박람회 관련 채널 등에도 쉽게 접속할 수 있게 만들었다.
또한, 나와 어울리는 플라워 MBTI, 정원드림호 승선 체험, 방명록 등 이용자들이 참여하고 실시간 소통할 수 있는 콘텐츠도 마련했다. 메타버스 가상공간에서 박람회 기간 동안 각종 참여 이벤트도 진행할 계획이다.
2023정원박람회 메타버스 홍보관은 포털사이트에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로 검색해 접속할 수 있으며, 오픈일은 정원박람회 개장일과 동일한 4월 1일이다. 오는 27일부터 31일까지 5일 동안 사전 오픈하여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를 미리 둘러볼 수 있다.
순천시 디지털정책과 관계자는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메타버스 공간을 통해, 국내외 관광객의 관심을 높이는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지난 17일 미래산업국장(조태훈) 주재로 중간보고회를 열어 사업 진척사항을 점검하여 완성도 있는 메타버스 홍보관을 구축하는데 박차를 가하고 있다”며“오픈 후 시민들의 반응이 좋으면 낙안읍성, 선암사 등 순천 대표 관광지까지 확장하여 구축하는 것을 검토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