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도심 내 빈집 정비 사업 본격 추진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도심 내 방치된 빈집으로 인한 안전사고 위험과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2026년 빈집 정비 사업' 빈집 소유자를 1월 26일부터 모집한다. 빈집 정비사업은 도심 속 방치된 빈집을 철거하고 그 자리에 주차장과 쉼터 등 각종 주민 편의시설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동구는 올해 예산 4억 9천만 원을 들여 기존 10개...
▲ 의정부시, 4년 만에 새봄맞이 한마음 일제 대청소 실시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3월 30일(목) 오전 7시 30분 새봄을 맞이해 쾌적하고 아름다운 생활환경 조성을 위해 「새봄맞이 한마음 일제 대청소」를 실시한다.
이번 대청소는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그동안 동별 소규모 그룹별 추진 방식에서 벗어난다. 4년 만에 14개 동 주민센터 주관으로 시민들의 자율정화 활동 실천 분위기 조성을 위해 시민·관계기관·자생 단체·공무원 등 3,000여 명이 일제히 참여해 대대적으로 실시한다.
또한 3월 30일(목)부터 4월 12일(수)까지 새봄맞이 환경정화 중점 추진 주간을 운영해 지속해서 깨끗한 의정부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김동근 의정부시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지난해까지 모든 시민이 함께하는 대청소를 추진하는 데 어려움이 있었으나, 올해 대청소를 계기로 환경에 관한 관심을 넓히고 정화 활동이 더욱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아울러 쾌적한 거리 환경을 만들기 위해 시민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동참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