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도심 내 빈집 정비 사업 본격 추진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도심 내 방치된 빈집으로 인한 안전사고 위험과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2026년 빈집 정비 사업' 빈집 소유자를 1월 26일부터 모집한다. 빈집 정비사업은 도심 속 방치된 빈집을 철거하고 그 자리에 주차장과 쉼터 등 각종 주민 편의시설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동구는 올해 예산 4억 9천만 원을 들여 기존 10개...
▲ 의정부시보건소 동부보건과, 장애인 스마트 운동 교실 추가 운영의정부시(시장 김동근) 보건소(소장 장연국) 동부보건과는 3월 27일(월)부터 6월 2일(금)까지 운영 예정인 스마트 운동 교실 2기에 장애인반을 추가 운영한다.
송산3동공공복합청사(낙양동)에 위치한 동부보건과 스마트운동실에서는 만 65세 이상 노인, 거동할 수 있는 장애인, 대사증후군 질환자를 대상으로 「스마트 운동 교실」을 운영 중이다. 이번 2기에서는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하는 기존 수업 외에 경증 장애인만을 위한 수업을 추가로 개설했다. 의정부시장애인체육회의 ‘찾아가는 장애인 생활체육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특수체육전문 지도자의 지도하에 운동 교실을 진행할 예정이다.
장애인 대상 「스마트 운동 교실」에서는 △사전·사후 신체 조성 및 건강 체력 평가 △스마트운동기구를 사용한 맞춤형 운동 처방 및 지도 △소도구를 활용한 운동 지도 등을 받을 수 있다.
「스마트 운동 교실」은 관내 만 65세 이상 노인, 거동할 수 있는 장애인, 대사증후군 질환자를 대상으로 신청자를 상시 모집하고 있다. 접수 및 문의 사항이 있는 경우 의정부시보건소 동부보건과 스마트운동실(031-870-6113)로 전화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