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도심 내 빈집 정비 사업 본격 추진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도심 내 방치된 빈집으로 인한 안전사고 위험과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2026년 빈집 정비 사업' 빈집 소유자를 1월 26일부터 모집한다. 빈집 정비사업은 도심 속 방치된 빈집을 철거하고 그 자리에 주차장과 쉼터 등 각종 주민 편의시설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동구는 올해 예산 4억 9천만 원을 들여 기존 10개...
▲ 의정부시 호원1동, 찾아주세요! 알려주세요! 함께해요! 캠페인 실시의정부시(시장 김동근) 호원1동주민센터(동장 조복현)는 3월 16일(목) 「찾아주세요! 알려주세요! 함께해요!」라는 표어로 봄맞이 복지 사각지대 집중 발굴 캠페인을 했다.
이번 캠페인은 경제적 위기로 고독사 위험성이 있거나 긴급한 사유로 생계유지에 어려움이 있는 이웃들이 복지서비스를 받지 못해 위험에 처하는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지역주민들이 적극적인 관심을 기울여 줄 것을 홍보하기 위해 마트를 이용하는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호원1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이정열) 위원들은 복지 사각지대 발굴 안내문과 홍보 물품을 지역주민들에게 나눠주며 주변 어려운 이웃이 있으면 호원1동주민센터에 적극적으로 알려 줄 것을 당부했다.
조복현 호원1동장은 “따뜻한 봄바람이 호원1동 어려운 이웃의 가정에도 깃들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형태의 복지 사각지대 발굴 사업을 통해 지역주민의 관심 제고와 위기가구 선제 대응에 힘쓰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