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도심 내 빈집 정비 사업 본격 추진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도심 내 방치된 빈집으로 인한 안전사고 위험과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2026년 빈집 정비 사업' 빈집 소유자를 1월 26일부터 모집한다. 빈집 정비사업은 도심 속 방치된 빈집을 철거하고 그 자리에 주차장과 쉼터 등 각종 주민 편의시설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동구는 올해 예산 4억 9천만 원을 들여 기존 10개...
▲ 의정부시 호원2동, 새 학기 맞이 초등학교 등굣길 교통안전 캠페인 실시의정부시(시장 김동근) 호원2동행정복지센터(권역국장 고현숙)는 3월 3일(금) 오전 8시 호암초등학교 앞에서 새 학기 맞이 교통안전 캠페인을 했다.
학교 앞 차량 통행량 증가로 인한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의정부경찰서, 학부모회, 지역주민, 학교 관계자 등 20여 명이 교통지도와 함께 홍보 전단을 배부했다.
또한 어린이보호구역 내 불법 주정차와 과속 방지 홍보활동을 펼치고 어린이들에게 보행 중 스마트폰 사용 자제를, 어린이를 태운 학부모에겐 규정 속도 이하의 서행과 신호 준수를 강조했다.
앞서 의정부시는 지난해 하반기 안전한 통학환경 조성을 위해 의정부호동초등학교, 회룡초등학교 2개교 앞에서 초등학교 안전 캠페인을 했다.
고현숙 호원권역국장은 “안전하고 편안한 교통환경 조성으로 미래의 주역인 어린이가 안전하게 성장하길 바란다”며, “스쿨존에서는 어린이가 먼저라는 문화가 정착되어야 한다”고 밝혔다.